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참하나기술의 ‘닥터에르’ - COVID-19 예방에 탁월 평가

기사승인 2021.01.26  23:17:50

공유
default_news_ad2

참하나기술연구원(원장 최동민) ‘닥터에르’ COVID-19 예방에 탁월 평가

미국 뉴저지주 상, 하원에서 공동 결의안 채택

“놀라운 업적과 획기적 기술 인정.. 경의 표해”

 

최동민 원장이 2020년 대한민국 노벨사이언스상 과학기술창조대상을 수상했다.

2020년 대한민국 노벨사이언스상 과학기술창조대상을 수상한 참하나기술연구원에서 개발한 멸균 공기정화기 ‘닥터 에르’가 미국 뉴 저지주 상, 하원에서 COVID-19 예방에 탁월하다는 공동 결의안을 채택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뉴 저지주 상, 하원 공동 결의안은 “뉴저지 주 상원과 하원은 COVID-19로 고통 받는 사람들을 치료해주고 위안을 준 그의 놀라운 업적과 획기적인 기술을 인정하여 그의 지역사회에서 매우 존경 받는 최동민 원장에게 경의를 표한다”라고 표현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

이어 공동결의안에는 “참하나 기술연구원의 설립자이자 원장으로서, 최동민은 인도네시아 링가자티 병원에서 COVID-19 환자의 혈압, 맥박, 체온 안정에 탁월한 성공을 입증한 멸균 공기정화기 ‘닥터 에르’를 개발하고 생산 했다. 닥터에르는 공기 전염, 에어로졸, 감염을 예방함으로써 병원 내 특수음압병실에서 치료를 받은 8명의 코로나 환자의 산소 포화도가 몇 주 만에 정상으로 돌아오게 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라고 기재되어 있다.

또, “최동민 원장은 수처리 관련 특허를 포함해 100개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참하나 기술연구원의 전신인 1990년 하나기술연구소를 설립했다. 최원장은 놀라운 업적으로 도전 한국인상과, 장영실 국제과학 문화 대상 등의 영예를 안았다”라고 표현하

뉴 저지주 상, 하원 공동 결의안은 “뉴저지 주 상원과 하원은 COVID-19로 고통 받는 사람들을 치료해주고 위안을 준 그의 놀라운 업적과 획기적인 기술을 인정하여 그의 지역사회에서 매우 존경 받는 최동민 원장에게 경의를 표한다”

며, “최동민원장은 자신의 삶과 업적 전반에 걸쳐 본받을 수 있는 모델을 확립했고, 이에 뉴저지 입법부는 최동민을 인정하고 칭찬하는 것이 적절하고 훌륭하다는 기준을 세웠다. 그의 강한 인품과 비상한 결단력에, 그러므로 이제 본 입법부가 최동민을 표창하고, 그의 공훈, 지도력, 헌신에 경의를 표하며, 지속적인 성공을 기원하는 진심어린 축원을 보낸다. 상원 의장과 하원의장이 서명하고 상원 와 의회 서기가 증명한 이 결의안의 적법한 사본이 최동민에게 전달되도록 한다”라고 언급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

지속적 노력이 획기적 성과의 비결

미국 뉴저지주 상,하원에서 공동결의안을 채택하는 획기적 성과를 거둔 참하나기술연구원은 오랜 기간 과학기술로 새로운 세상을 열어가는데 일조한 기업이다. ‘닥터에르’는 참하나기술연구원이 쌓아온 40년 연구의 성과물이다. 참하나기술연구원은 오랜기간 폐기물과 오폐수를 최저의 비용과 최고의 친환경 처리를 통해 새로운 에너지원으로 개발하는 등 신개념연소기술의 일인자로 지속적 연구를 이어온 기업이다.

전 세계 모든 폐기물의 에너지자원화처리에 총력을 기울여 온 참하나기술연구원은 참연료를 개발해 화력발전연료를 공급하고, 멸균 해독에 획기적 도움을 주는 닥터에르를 선보여 COVID-19를 예방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참하나기술연구원의 닥터에르는 공기전염과 에어로졸, 비말 감염 전파 및 확산을 저지할 수 있는 획기적 제품이다. 특히 세균 바이러스부터 모든 유해물질까지 필터없는 방식으로 실내 환경을 완벽히 개선해 세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참하나기술연구원의 '닥트에르' 제품들

3단계 과정을 통해 실내 환경을 개선하는 닥터에르는 1단계에서 미세 오존 발생기로 세균과 바이러스 등의 멸균과 번식을 차단하고 있다. 이어 2단계에서 250~260nm 자외선 파장으로 살균하고, 이어 고효율 UVC 살균램프로 완벽살균한다. 마지막 단계인 3단계에서는 특수 설계된 이온발생기를 통해 분당 2천만개의 음이온을 방출하고 있다.

이러한 3단계 과정을 통해 닥터에르는 오염된 공기를 정화하고 유해가스를 제거하는 한편, 음이온으로 체질개선까지 돕고 있다. 닥터에르는 면역기능 강화 외에도 항산화 작용, 세포 활성화, 혈액 정화 효능을 가지고 있다.

한편, 닥터에르는 서부 자바에 있는 구닝안 지역에서 코로나19 예방에 효과적임이 입증된 바 있다. 구닝안지역 군수인 아쳅 푸르나마씨는 서부 자바의 매체를 통해 “실내살균기 도움을 크게 받고 있다. 제 생각에는 이 도구는 코로나19 처리 프로세스를 가속화하는데 매우 유용하다”고 말했으며, 멸균기 설치 병원에 근무하는 에디 마르토노씨는 “환자가 상당히 호전적으로 발전되었다. 특히 산소 압력이 상당히 우수하다. 산소포화도 결과가 정상 한계를 초과하여 안정을 의미하는 수치가 나왔으며 환자의 회복 자체를 돕는다”고 말한 바 있다.

이정희 기자 /사진 원동현 실장 

 

노벨사이언스 science@nobelscience.co.kr

<저작권자 © 노벨사이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Reseach

노벨상에 도전하는 과학자

1 2
item64

Science Leader

item65

Interview

Literature

item50

Group Event

1 2 3
item46

Nobel Science Forum

1 2 3
item62

Photo News

1 2 3 4 5 6
item58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