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윤상배 휴온스 대표, 전립선 사군자로 재도약

기사승인 2023.05.21  08:04:06

공유
default_news_ad2

노벨사이언스 기획 100세 건강 시리즈(1) - 휴온스 전립선 ‘사군자“

 

휴온스 그룹 - 글로벌 헬스케어 선두기업… ‘휴온스 전립선 사군자'로 재도약  

윤성태 휴온스그룹 회장  “글로벌 신약개발 회사로”

 - 신약·의료기기·소비자제품 아우른 토탈 헬스케어그룹

 - 지난해 최대실적 기록, 성장세 이어 매출 1조 목표

휴온스 그룹을 설명하는 윤상배 휴온스 대표

1조 매출을 향해 뛰고 있는 휴온스그룹이 글로벌 신약개발회사로 도약한다. 지난해 매출액 6천6백억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에 오른데 이어 올해 사군자 추출분말을 함유한 제품이 무려 12년만에 식약처 인정을 받은 새로운 개별인정 원료가 되면서 건강기능식품시장 점유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관계자들 사이에서는 제약부터 의료기기,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사업까지 아우르는 토탈헬스케어그룹인 휴온스가 한국 ‘존슨앤드존슨’으로 자리매김하며 글로벌 신약개발회사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잇따르고 있다. 휴온스그룹의 역사를 살펴본다. 

<편집자주>

꾸준한 성장세 지속, ‘휴온스 글로벌 신약개발회사’로 지난해 9건이라는 이례적인 숫자의 연구를 진행하며 신약 개발 및 건강기능식품 파이프라인 확보에 박차를 가한 휴온스그룹은 지난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 864억원에 매출액 6644억원을 기록하며 상장 7년만에 쾌거를 거뒀다. 특히 지난해, 휴온스의 연간 기준 매출이 10% 이상 증가하며 급성장을 이뤄 화제가 되고 있다.

매년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온 휴온스그룹은 휴온스 글로벌을 지주회사로, 휴온스(제약, 건강기능식품), 휴메딕스(에스테틱), 휴엔엠씨(헬스케어 부자재), 휴온스바이오파마(보툴리눔톡신), 휴온스메디텍(의료기기/감염관리), 휴온스랩(바이오연구개발), 휴온스 USA(의약품 등 판매), 휴온스 JAPAN(의약품 등 판매)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현재 코스닥 상장기업으로 1800여명의 직원을 두고 있는 휴온스글로벌은 지난 2016년 휴온스그룹이 지주사 체제로 전환하면서 상장했다.

상장 첫 해 매출 1690억원을 기록한 이후 2017년에 2848억원, 2018년에 3286억원, 2020년에 4067억원, 2021년에 4369억원으로 매출 성장세를 지속해 왔다.

휴온스는 지속적 성장세 속에 제약과 의료기기, 소비자 친화 제품 등 사업군으로 나아갈 방침이다. 최근 휴온스가 전립선 건강 개별인정형 원료인 ‘사군자 추출분말’을 함유한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에 변화를 일으킨 데 이어 화장용 소품 제조업체인 블러썸엠앤씨 인수 완료와 의료기기 업체 대상 추가 인수합병 행보를 보이자 일각에서는 연구개발에 기반을 둔 정통제약회사가 아니라는 오해도 있다.

현재 휴온스는 인공지능기업 팜캐드와 파트너십을 통해 전세계 바이오 벤처들의 신약 파이프라인 및 후보 물질을 검토중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 같은 행보가 비제약분야 강화를 통한 신약개발자금 마련확보 전략이라는 것이 휴온스 측의 설명이다. 그러면서 휴온스 윤성태 회장은 “휴온스의 목표는 글로벌 신약개발회사가 되는 것”이라며 휴온스의 방향을 분명히 했다.

윤성태 회장은 “미국 존슨앤드존슨은 제약과 의료기기, 소비재 등 삼각편대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제약을 주축으로 세 가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 덕분에 어느 한 쪽에 문제가 생겨도 다른 부문에서 메우며 아갈 수 있었다”며 “휴온스도 제약과 의료기기, 소비자 친화 상품인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으로 나아가고 있다. 3개 사업군이 조화를 이룬 ‘한국의 존슨앤드 존슨’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휴온스 절립선 서군자 출시되면서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새로운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예고하는 윤상배 대표

휴온스 전립선 사군자 

휴온스 남성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출, ‘전립선 사군자’로 승부

  - 천연물 연구 소재 200종에서 가장 억제력 높은 사군자 발견

  - 인체적용시험에서 ‘국제 전립선 증상 점수’개선 입증

  - ‘전립선 사군자’ 제품 출시 2년내 1,000억 돌파 예상

 

최근 전 세계적으로 고령사회에 접어들면서 남성 갱년기 건강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고 있다.  남성갱년기는 남성의 연령이 증가하면서 혈중 테스토스테론 농도가 저하되는 것으로, 성적 본능 및 활력 저하 등이 전형적 증상이다. 대표적인 질환은 전립선 비대증으로, 남성의 85% 이상이 겪는 흔한 비뇨 생식기 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전립선 비대증은 요도 주위의 전립선이 비정상적으로 커져서 소변 배출이 곤란하거나 불가능하게 하는 질환으로, 빈뇨와 잔뇨, 세뇨, 요도폐쇄로 인한 배뇨 불능 등이 증상이다. 이런 남성용 건강기능식품인 ‘전립선 사군자’가 (주)휴온스(대표 윤상배)에서 출시되면서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새로운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예고하고 있다. <편집자주>

전통적 약초 ‘사군자’, 천연물 연구 소재 200종에서 발견

건강기능식품인 ‘전립선 사군자’를 출시한 (주)휴온스는 '인류건강을 위한 의학적 해결책을 제시한다.'라는 비전으로 1965년 7월 광명약품공업사로 출발, 2003년 (주)휴온스로 상호변경하여 오늘에 이르기까지 전문의약품을 비롯 의료기기, 회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건강기능식품으로 지난 2022년 12월에 ‘전립선 사군자’ 제품을 출시하여 짧은 기간에 급성장하여 출시 2년만인 2024년 1,000억원의 매출을 올려 전립선 시장을 리드해 나가겠다는 목표를 잡고 있다.

휴온스는 상장 당시 전체 매출에서 절반 이상을 차지했던 의약품 비중을 건강기능식품을 포함한 뷰티헬스케어로 다변화하여 30% 초반에 그쳤던 매출 비중을 37% 까지 끌어올렸다. 이 중 건강기능식품 비중은 20% 이상으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전립선 사군자’의 ‘사군자추출분말’은 국내 연구진의 연구결과를 토대로 탄생한 (사군자 원료로써) 국내 최초, 국내 유일(2016.06.23-2023.03.31) 원료를 바탕한 제품으로, 여러가지 측면에서 기존 한계 넘어선 결과물이라는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기존 연질캡슐로 한정된 전립선 건강기능식품의 제형 한계를 극복한데다, 사군자추출분말의 동물 및 인체적용 시험 등에서 유효성 및 우월성이 입증되고 국제전립선증상점수 총점이 대조군 대비 유의한 개선(52%) 괄목할만한 우수성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휴온스 관계자는 “전립선 질환이 남성 갱년기의 대표적 증상이나, 비뇨기 질환 특성상 병원 치료에 소극적인 환자가 많아 질환을 키우는 일이 빈번했다. 중장년층 남성들이 스스로 일상에서 전립선 건강 유지할 수 있는 제품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전립선 사군자’는 200여종의 천연물을 다양한 문헌 연구와 조사를 통해 찾은 사군자추출물을 주원료로 안전성과 기능성을 모두 갖췄다. 남성 전립선 건강 유지를 위한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 말했다.

 

사군자, 전립선 건강기능식품의 제형 한계 극복

토탈헬스케어그룹 휴온스가 선보인 ‘전립선 사군자’는 사군자추출분말을 주 원료로 하고 있다. 12년만에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정을 받은 새로운 개별인정 원료인 사군자는 사군자과에 속하는 덩굴나무로 미얀마, 말레이시아 등이 원산지다. 꽃이 아름답고 향기가 좋아 필리핀, 인도 등에서 정원관상용으로 많이 재배되는 식물인데, 예로부터 전통적 약초로 널리 사용되어 왔다.

휴온스는 전립선 비대증 환자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환자의 절반 이상이 병원 방문에 부담을 느끼는 것에 주목, 전립선 기능 식품의 개발에 나서기로 했다. 그러나 전립선 건강 건강기능식품 원료에 한계가 있는 상황에서 병원 방문을 대체할 수 있으면서 기존 전립선 제품의 이미지를 극복하는 한편 해외 생산원료 및 제형의 한계를 극복해야 하는 과제가 있었다.

휴온스는 남성에게 좋은 천연물 소재 200종 가운데 전립선암지표 ‘PSA 단백질’을 억제하는 천연물을 스크린한 결과, 200종 중에서 가장 억제력이 높은 사군자를 발견한 대학의 특허 원천기술을 도입 후 전 단계 개별인정 연구 및 상업화 연구 진행에 박차를 가했다.

인체적용시험, 전립선 비대 진행 억제 확인

휴온스는 2017년 충남대학교와 산학 협력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여 6년간 연구를 통해 사군자추출분말 개발에 성공하였다. 휴온스와 충남대 공동 연구진은 최근 한국인 성인 남성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국제 전립선 증상 점수 개선과 야간뇨, 잔뇨감, 빈뇨, 배뇨곤란, 생활불편, 약한배뇨 등 항목에서 개선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비뇨기과, 고려대 구로병원 비뇨의학과에서 진행한 이번 연구 결과는 SCIE(과학기술논문색인 확장판)급 학술지인 대한비뇨의학회 공식 저널 ‘ICUrology’에 등재 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ICUrology는 2005년 SCOPUS등재에 이어 2010년 PubMed, 2015년 ESCI급, 2019년 SCIE, 2022년 SCIE에 등재되는 등 국제적 주요학술지 데이터베이스에 모두 등재된 공신력 있는 저널으로 알려져 있다.

 

‘ICUrology’에 게재된 초록에 따르면 중등증 전립선 비대 증상이 있는 남성 135명을 대상으로 사군자추출분말 저용량(1000mg)군과 고용량(2000mg)군, 대조식품은 위약 투여군으로 12주간 섭취토록 한 결과, 위약 투여군 대비 사군자추출분말 저용량과 고용량 섭취 군은 12주 후에 IPSS 총점이 유의하게 개선됐음이 나와 있다. 논문에는 사군자추출 분말을 식약처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원료로 개발하기 위한 연구의 일환으로 원료 표준화를 위해 지표성분인 Quisqualic Acid의 HPLC 분석법을 설정했고 이에 대한 검증 실시한 결과가 언급됐다.

결과로는 표준용액과 HU033와 HPLC 크로마토그램을 비교해 다른 물질의 간섭없이 피크가 선택적으로 분리되었고, 표준용액과 HU033의 피크 머무름시간이 정확히 일치하는 것을 확인했으며, 동일한 스펙트럼을 나타내는 것을 확인한 것으로 명시됐다.

구체적으로는 사군자추출분말에서 전립선암 세포주에서 전립선 수용체 및 특이항체가 감소, 전립선 비대 개선 기능 확인, 전립선 비대 유발 호르몬 유의적 감소, 전립선 조직의 세포증식 억제, 전립선 조직의 세포사멸 촉진, 전립선 호르몬 수용체 발현 감소, 전립선 비대 진행 억제 등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잔뇨감은 56% 개선, 빈뇨는 52% 개선, 배뇨중단은 63% 개선, 요 절박은 31% 개선, 약한배뇨는 49% 개선, 배뇨지연은 69% 개선, 야간 뇨는 40% 개선, 생활불편점수는 28% 개선되어서 IPSS 총 증상 점수가 52% 개선됨이 확인됐다. 이밖에도, 동물실험에서도 사군자추출분말을 경구 투여 했을 때 전립선 무게와 조직 성장 관련 인자가 유의적으로 감소함이 규명됐다.

사군자 과학적 근거로 대외적 기능성 입증

휴온스의 ‘전립선 사군자’제품은 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기능성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받은 것이 특징이다. 최근 출시한 ‘전립선 사군자’는 자체 개발한 전립선 건강의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군자추출분말’과 이외에도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옥타코사놀함유유지’와 정상적인면역기능과 정상적인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까지 3중 복합기능성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 시장의 선두로 있던 쏘팔메토 열매추출물과 비교했을 때, 사군자추출분말은 국제 전립선 점수가 개선됐다는 것이다. 국제 전립선 증상 점수(IPSS)는 전립선 비대증의 심각도와 치료의 효과를 평가하기 위해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평가 도구로, 세계보건기구가 조직한 기구에서 설문지를 채택해 많은 언어로 번역되어 사용중이다. 이밖에도 SD공법(분말화)를 활용해 다양한 제형이 가능하다는 것 역시 기존의 한계를 극복한 부분이다. 기존에는 오일류의 원료로 연질 캡슐 외 제형 적용이 어려웠으나, 현재는 캡슐, 정제, 츄어블, 젤리 등 다양한 제형화가 가능하다. 해외 생산 원료를 수입해 제품을 제조하던 쏘팔메토와 달리 국내 유일 제조 원료로 해외 원료를 대체했다는 점도 변별점이다.

사군자추출분말은 원재료인 열매에서 1차 추출과 2차 추출을 통해 감압 농축을 거치게 된다. 이어 배합, 분무건조를 통해 공정이 완료된다. 사군자추출분말은 한방 유래 천연물 소재로써 독성과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낮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전립선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전립선 사군자’

‘전립선 사군자’에는 옥타코사놀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소맥, 쌀, 사탕수수 등의 배아에서 발견되는 포화 고급 지방이다. 기나긴 겨울 수천키로미터를 쉬지 않고 비행하는 철새들의 에너지원으로 잘 알려져 있는 옥타코사놀은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필수 미량영양소 중 하나로, 정상적 면역기능을 돕는 아연도 포함되어 있다. 아연은 면역 기능의 정상화 및 세포분열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밖에도 아르기닌, 마카, 마늘추출물 등 깐깐하게 엄선한 부원료 17종이 함유되어 있다. ‘전립선 사군자’를 통해 섭취할 수 있는 영양소는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비타민B12, 비타민A, 비타민E, 비타민 D, 나이아신, 판토텐산, 엽산, 비오틴, 비타민C, 아연, 철분 등이다. 좋은 성분을 습기와 산화에 강한 개별 PTP 포장으로 위생적으로 보관 가능하다는 이점도 갖추고 있다.

한편, 휴온스는 다양한 유통채널을 활용해 고객 맞춤형 판매 전략으로 시장을 공략하는 동시에, 다양한 제품 출시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공략할 전략이다. 지난해 한 해에만 인지능개선, 항스트레스, 근피로, 체지방감소, 근력개선, 잇몸건강, 질건강 개선 등을 위해 5종에 달하는 후보물질을 대상으로 건강기능식품 인체적용시험을 진행 중에 있어 건강기능식품에 관해 기대를 많이 걸고 있다.

 

 

인터뷰 - 윤상배 ㈜휴온스 대표, 휴온스 ‘전립선 사군자’ 개발

“전립선 사군자, 남성기능식품 시장의 판도 바꿀 것”

 - 여성갱년기유산균 제품 이어 남성 전립선 건강기능식품으로 갱년기시장 선점

 - 전립선 사군자, 6년간 연구 끝에 개발 성공…기술력 남달라

 - 천연물 소재로 안전성과 기능성 모두 갖춰…12년만에 등장한 새로운 선택지 ‘관심’

 

기능성을 통한 소비자 만족도를 극대화하여 셀프메디케이션 시장 트렌드를 선두하고자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하는 윤상배 대표

 

고령화시대, 휴온스가 노인의 건강한 삶을 위한 갱년기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며 화제가 되고 있다. 여성갱년기 유산균 제품으로 개별인 정형 원료를 사용한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런칭 이후,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남성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전립선 사군자를 출시해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것. 충남대학교와의 산학 협력을 체결해 6년간의 연구를 통해 개발에 성공한 ‘사군자추출분말’은 기술력에서 남다른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시험 결과로 과학적 입증에 성공해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인류의 건강을 위한 의학적 해결책 제시를 비전으로, 셀프 메디케이션시장 트렌드 선두에 나선 ㈜휴온스 윤상배 대표를 만나 휴온스의 전립선 사군자 제품력과 방향에 대해 들어본다. <편집자주>

 

- 글로벌 헬스케어 선두기업인 휴온스가 전립선 건강을 위한 ‘사군자’ 기능식품 개발하여 시장에 선보이면서 반응이 대단한데요.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선택한 동기는 무엇인지요.

▲윤상배 대표 = 고령화시대에 발맞춰 휴온스에서 여성 갱년기 유산균 제품으로 개별인정형 원료를 사용한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를 런칭한 바 있습니다. 이 제품은 누적 매출 1천억원 돌파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달성했는데, 휴온스에서는 이를 시작점으로 남성 건강기능식품 시장으로 확장하고자 합니다.

남성 건강기능식품으로는 쏘팔메토를 주성분으로 하는 시장이 가장 큽니다. 전립선 비대증 치료제와 생약, 건강기능식품의 다양한 부작용과 낮은 효과 이유로 새로운 제품에 대한 미충족 수요가 존재하고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안전성과 효력이 입증되고 장기적으로 섭취 가능한 천연물을 기반으로 한 소재를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남성에게 좋은 천연물 소재 200종을 다양한 문헌 연구와 조사를 통해 연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전립선 암 지표인 PSA 단백질을 억제하는 천연물을 스크린하며 6년간의 연구를 통해 발견한 것이 사군자입니다. 천연물 소재로 안전성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사군자추출분말이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 전립선은 남성에게 매우 중요한 부문입니다. 그런데 우리 몸이 노화가 진행되면서 전립선기능이 약해집니다. 사군자가 남성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주목받는 이유는 무엇인지요.

▲윤 대표 = 사군자추출분말은 경쟁 제품 대비 기능성의 우월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표 성분 (Quisqualic Acid)의 AR 활성 농도 의존적 감소 기능성 확보에 따른 타 제품과의 차별성을 가지고 있으며, 동물 및 인체적용시험 등에서 유효성이 확인되었습니다. 특히, 전립선 비대증 동물 모델에서는 타 제품의 원료 대비 우수한 기능성 (13.3% 감소)가 확인되었지요. 기능성뿐만 아니라 135명 대상으로 총 12주간 섭취한 결과 장기 섭취에 대한 안전성에도 입증하였으며, 임상 병리 검사 및 활력 징후인 맥박, 혈압 등을 평가한 결과입니다. ‘전립선 사군자’는 사군자추출분말 이외에도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옥타코사놀함유유지'와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정상적인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까지 3중 복합기능성으로 설계 되어 있으며, 기존 쏘팔메토가 주도하는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새로운 게임 체인저로써, 작년 12월 본격적으로 시장진출 이후 전문가와 소비자가 모두 주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 건강기능식품은 대부분 효능과 효과가 밝혀진 것이 없어 부작용이 심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군자는 과학적으로 전립선 기능식품으로 어떻게 입증된 제품인지요.

▲윤 대표 = 사군차추출분말은 무려 12년만에 등장한 신규 원료로써, 남성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받은 원료입니다. 인체적용시험에 앞서 동물실험에서도 사군자추출분말을 투여했을 때 전립선 무게와 조직 성장 관련 인자가 유의적으로 감소함을 규명하며 활성 효과를 확인하였습니다. 사군자추출분말은 한국인 남성을 대상으로 진행한 12주간의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였습니다. 국제 전립선 증상 점수(IPSS) 총점 개선 및 야간뇨, 잔뇨감, 빈뇨, 배뇨곤란, 배뇨중단, 배뇨지연 등 개별 항목의 개선 기능성을 확인하였습니다. 국제 전립선 증상 점수 (IPSS)는 전립선 비대증의 심각도와 치료의 효과를 평가하기 위해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평가 도구로써, 사군자추출분말 인체 적용시험 결과 대조군 대비 52% 유의한 개선 효과를 확인하였습니다.

 

휴온스 쇼룸

- 기능성 성분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천연물은 온도에 민감하여 물질을 추출하기 어렵습니다. 과학적으로휴온스  입증된 전립선 사군자 개발은 대단한 성과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휴온스의 건강기능식품 관한 기술력을 소개해 주신다면.

▲윤 대표 = 휴온스는 2017년 충남대학교와 산학 협력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고 6년간 연구를 통해 사군자추출분말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사군자추출분말 기능성 소재는 우수한 활성을 나타내며, 한방유래 천연물 소재로 독성과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낮은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 기술력으로 기존 제품에서 나타난 다양한 부작용과 낮은 효과를 해결 할 수 있는 신규 대체 원료로 사군자추출분말에 대한 기대치가 높습니다.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비뇨기과, 고려대 구로병원 비뇨의학과에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 연구결과는 SCIE(과학기술논문색인 확장판)급 학술지인 대한비뇨의학회 공식 저널 ‘ICUrology’에 등재되어 화제가 되었으며, 효력 시험 논문은 KCI, SCI 저널에도 게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사군자추출물 관련 국내외 특허도 보유하였으며, 대한민국 외 유럽, 일본, 인도네시아, 필리핀에 사군자 추출물을 함유한 조성물에 대한 특허가 등록된 기술력입니다.

- 건강증진하는 남성들이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건강기능식품들이 시장에 출시되고 있지만 선택하기도 어렵다고 합니다. 선정방법은 무엇인지요.

▲윤 대표 = 전립선 사군자의 경우, 남성을 위한 맞춤배합으로 사군자추출분말과 옥타코사놀, 아연을 주원료로 사용한 3중 복합기능성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아르기닌, 마카, 마늘추출물 등 부원료 17종까지 꼼꼼하게 엄선하여 배합하였습니다. 습기와 산화에도 안전하도록 개별 PTP 포장을 하여 안정적이고 위생적으로 보관 및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특히, 12개의 계열사를 보유한 글로벌 토탈헬스케어기업 휴온스에서 개발 및 생산한 믿을 수 있는 제품으로 믿고 섭취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 앞으로 휴온스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전립선 사군자 개발에 이어 어떤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비전을 말씀해 주시지요.

▲윤 대표 = 휴온스는 인류의 건강을 위한 의학적 해결책을 제시한다는 비전 달성을 위해 각자의 위치에서 사명을 다하고 있습니다. 1,000억 매출을 돌파한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에 이어 락토페린 다이어트, 남성 갱년기 제품 전립선 사군자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치열한 경쟁시장인 만큼 구체적인 타겟팅 전략이 필요합니다.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전립선 사군자와 같은 중년 여성 및 중년 남성을 대상으로 개별 인정 원료로 하는 전문제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기능성을 통한 소비자 만족도를 극대화하여 셀프메디케이션 시장 트렌드를 선두하고자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김주현 기자 / 사진 원동현 실장

노벨사이언스 science@nobelscience.co.kr

<저작권자 © 노벨사이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Reseach

노벨상에 도전하는 과학자

1 2
item64

Science Leader

item65

Interview

Literature

item50

Group Event

1 2 3
item46

Nobel Science Forum

1 2 3
item62

Photo News

1 2 3 4 5 6
item58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